기사상세페이지

의정부시민사회연대회의가 시의회 13명 시의원 모니터링 성적표 발표

기사입력 2021.12.28 17: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gif

     

    의정부시민사회연대회의가 의정부시의회 소속 13명 시의원 모니터링 결과를 12월 28일 발표했다.


    의정부시민사회연대회의는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총 5강(의회일반, 의정감시방법, 예산일반, 예산감시방법, 정보공개청구)의 의정감시학교를 진행했다라고 밝혔다. 


    의정감시학교는 코로나로 인해 직접적인 방청을 진행하지 않고 회의록으로 시의회 상임위원회를 모니터링한 결과다. 


    13명의 의정부시민이 참석해 제 309회 도시건설위원회 1~4차, 자치행정위원회 1~4차 전과정을 모니터링했다.


    모니터링 기준은 회의참가 부분에서 회의참석, 안건발의, 회의태도, 발언빈도와 의정평가 부분에서 시의성, 공정성, 민주성, 개혁성 등 4개 항목을 더해 총 8가지 영역에서 평가했다.


    모니터링 결과 박순자, 정선희, 최정희, 임호석 의원이 4.0 만점 기준으로 3.15이상 평점을 기록했다.


    이들은 90점에 가까운 좋은 성적을 받았다. 


    또 4명의 시의원을 포함해 8명 의원이 3.01이상으로 A-를 획득했다.


    반면 최하위 A 의원은 2.49로 B0의 평점을 받았다.


    의원들의 자세한 성적은 아래 표에 첨부했다.


    의정부시민사회연대 관계자는 "의정감시학교와 의정모니터링단을 정기적으로 운영하여 시민의 대표인 시의원들이 시민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는지를 계속 모니터링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의정부 시민사회연대회의는 상임대표에 고은아, 목영대, 박태운, 신원수씨 등이 맡고 있으며 경기도효인성교육협회, 경기북부시민자치연구소, 경기중북부환경운동연합, 꿈이룸교육공동체, 느티나무, 두레방, 민족문제연구소의정부지회, 사단법인경기장애인부모연대의정부시지부, 세움공동체, 소비자공익네트워크경기지부, 의정부시민회의, 의정부녹색소비자연대, 의정부민주시민학교, 의정시민교육포럼하다, 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의정부지회가 참여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