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북부병무지청, “2022년도 병역명문가 표창”병역명문가 신청 접수

기사입력 2022.01.18 15: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233.gif

    (병역명문가 가계도) 

     

     

    경기북부병무지청(지청장 정성득)은 2022년도 병역명문가 표창가문 심사가 오는 5월에 있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2월11일부터 올해 2월 28일까지 전국에서 선정된 병역명문가 중 병역이행자가 많거나 감동적인 사연이 있는 총 20가문을 표창대상 가문으로 선정하며, 선정된 가문은 9~10월 경 시상식을 개최하여 대통령·국무총리 표창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다만, 병역명문가 신청은 상시 받고 있으며 올해 3월 이후 신청하여 선정된 병역명문가는 내년도 심사대상이 된다.


    병역명문가는 3대(代) 가족 모두가 현역복무 등을 성실히 마친 가문으로서, 병역명문가 선정을 희망하는 경우 3대 가족을 확인할 수 있는 제적등본 및 가족관계 증명서, 군복무 확인서 등을 준비하여, 병무청 누리집 또는 방문, 우편, FAX 등으로 신청할 수 있다.


    특별하고 감동적인 병역이행 사연이 있는 가문은 「스토리 가문」 신청서를 별도로 제출할 수 있으며,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병무민원상담소, 각 지방병무청 운영지원과에 문의하거나 병무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정성득 경기북부병무지청장은 “병역명문가의 국가안보를 위한 헌신과 애국심을 널리 알려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사람이 존경받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