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30 (목)

  • 맑음속초-2.2℃
  • 맑음-6.6℃
  • 맑음철원-4.7℃
  • 맑음동두천-4.7℃
  • 맑음파주-5.7℃
  • 맑음대관령-8.9℃
  • 맑음춘천-3.3℃
  • 구름많음백령도0.0℃
  • 맑음북강릉-1.3℃
  • 맑음강릉-0.6℃
  • 맑음동해0.2℃
  • 맑음서울-3.3℃
  • 맑음인천-2.4℃
  • 맑음원주-1.9℃
  • 흐림울릉도1.8℃
  • 맑음수원-3.1℃
  • 맑음영월-2.4℃
  • 맑음충주-3.3℃
  • 구름조금서산0.2℃
  • 맑음울진-1.0℃
  • 맑음청주-1.8℃
  • 맑음대전-2.4℃
  • 맑음추풍령-2.8℃
  • 맑음안동-2.9℃
  • 맑음상주-1.9℃
  • 맑음포항0.5℃
  • 흐림군산-0.3℃
  • 맑음대구0.3℃
  • 흐림전주0.0℃
  • 맑음울산0.2℃
  • 맑음창원0.0℃
  • 흐림광주0.4℃
  • 구름조금부산1.7℃
  • 구름많음통영2.0℃
  • 흐림목포1.3℃
  • 구름많음여수1.3℃
  • 비흑산도2.8℃
  • 흐림완도2.0℃
  • 흐림고창-0.3℃
  • 구름조금순천-0.6℃
  • 구름조금홍성(예)-1.2℃
  • 맑음-3.7℃
  • 흐림제주6.4℃
  • 흐림고산6.5℃
  • 흐림성산5.3℃
  • 흐림서귀포6.2℃
  • 맑음진주0.6℃
  • 맑음강화-4.9℃
  • 맑음양평-2.6℃
  • 맑음이천-3.4℃
  • 맑음인제-3.8℃
  • 맑음홍천-4.0℃
  • 맑음태백-7.2℃
  • 맑음정선군-5.4℃
  • 맑음제천-4.2℃
  • 맑음보은-2.5℃
  • 구름많음천안-2.3℃
  • 흐림보령0.2℃
  • 구름많음부여-0.8℃
  • 맑음금산-2.5℃
  • 맑음-2.1℃
  • 흐림부안1.2℃
  • 흐림임실-0.6℃
  • 흐림정읍0.3℃
  • 흐림남원-0.5℃
  • 구름많음장수-2.5℃
  • 흐림고창군0.1℃
  • 흐림영광군-0.2℃
  • 맑음김해시0.2℃
  • 구름많음순창군-0.6℃
  • 맑음북창원1.5℃
  • 맑음양산시1.3℃
  • 구름많음보성군1.5℃
  • 구름많음강진군0.7℃
  • 구름많음장흥1.0℃
  • 구름많음해남1.5℃
  • 구름많음고흥2.4℃
  • 맑음의령군-1.0℃
  • 구름조금함양군-0.2℃
  • 구름조금광양시0.6℃
  • 흐림진도군2.3℃
  • 맑음봉화-4.1℃
  • 맑음영주-3.0℃
  • 맑음문경-2.9℃
  • 맑음청송군-3.2℃
  • 맑음영덕-1.3℃
  • 맑음의성-3.5℃
  • 맑음구미-0.6℃
  • 맑음영천-0.9℃
  • 맑음경주시-0.2℃
  • 맑음거창-2.7℃
  • 맑음합천0.4℃
  • 맑음밀양-0.2℃
  • 맑음산청-0.3℃
  • 구름많음거제2.7℃
  • 구름많음남해1.7℃
  • 맑음1.3℃
기상청 제공
고양특례시, ‘소셜아이어워드 2023’ 유튜브 부문 최우수상 수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고양특례시, ‘소셜아이어워드 2023’ 유튜브 부문 최우수상 수상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지난 26일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소셜인터넷 서비스 혁신대상 시상식 ‘소셜아이어워드(i-AWARD) 2023’에서 유튜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소셜아이어워드 2023’은 소셜미디어 혁신사례를 대상으로 4천여 명의 전문평가위원단이 가장 모범적인 서비스 사례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고양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고양TV’는 새로운 시도와 시민과의 소통을 담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다. 이번 심사에서 ‘고양TV’는 5개 평가항목 중 브랜드와 마케팅 영역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소셜아이어워드 평가단은 “유튜브 콘텐츠에 시민들을 참여시킴으로써 시민의 이미지가 곧 고양의 브랜드 이미지가 되도록 하려는 노력이 눈에 띈다”, “공공기관의 경직된 이미지를 탈피한 매력적인 브랜딩이 돋보인다”, “최신 유행에 발 빠르게 맞춘 콘텐츠들이 인상 깊다”고 평가했다. 


2011년 개설된 ‘고양TV’는 현재 2만 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고양TV’는 공무원들이 직접 출연하여 업무와 일상을 보여주는 브이로그와 짧고 쉽게 정보를 전달하는 쇼츠(Shorts) 영상 제작에 주력하고 있다. 고양시청 소속 곽윤기, 김아랑 쇼트트랙 선수가 출연한 영상은 100만 조회 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가 시민과 꾸준히 소통해온 것이 좋은 성과로 나타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신선하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선보여 고양시만의 차별화된 브랜딩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