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주)두올테크, 일본 최고의 설비 3차원 CAD 'CADEWA(캐드와)' 국내 상륙

기사입력 2017.07.04 15: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주)두올테크

    일본 최고의 설비 3차원 CAD 「CADEWA(캐드와)」 국내 상륙


    ▲ 설비 BIM 시장을  대응하기 위해 일본 Top 3 설비  3차원 CAD 「CADEWA」 도입 및 출시한 두올테크



    BIM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주)두올테크에서 설비 BIM 시장을 대응하기 위해, 일본 Top 3 설비 3차원 CAD 「CADEWA」를 도입 및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시아 ICT 기업인 후지쯔 그룹에서 30여 년간 개발되어온 「CADEWA」는 이미 일본, 싱가포르, 베트남 등 아시아 전역으로 진출하여 그 우수성과 빠른 현장 shop drawing 생성 기능을 인정받아왔으며, 일본 국내에서만 약 300억의 매출실적을 올리고 있다. 


    두올테크는 최근 체험 세미나를 개최하여 일본 Top 3 설비 3차원 CAD 「CADEWA」를 소개해 한국 시장의 활용도를 검토하였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대림산업, 포스코건설 등 설비 관련 업체 및 건축사사무소의 관계자들은 일본 Top 3 설비 3차원 CAD 「CADEWA」에 대하여 “쉽고 빠른 입력과 수정으로 업무 효율 증가 및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변경되는 사항에 빠르게 대처가 가능한 것이 강력한 부분인 것 같다.”, “자동 작도와 물량산출 기능이 편리한 것 같다.”, “건축을 담당하지만 이렇게 쉬우면 소규모 설계사무소도 이제는 설비는 자체적으로 설계해야 할 것 같다.”라는 등의 호평을 하였으며 이를 통해 한국 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고 두올테크 관계자를 설명했다. 


    「CADEWA」는 2D와 3D의 실시간 설계는 물론 단면까지 동시에 확인 가능하며 간단한 건축 모델링 기능까지 탑재되어 있고 특히 각 공종별 도면이 DWG 도면으로 바로 생성됨은 물론 원하는 자재 물량이 엑셀로 산출되어 현장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었다. 


    반적으로 현장에서 사용하는 보급형 사양의 컴퓨터에서도 대규모 프로젝트가 무난하게 기동되어 현장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도면을 작성하는 것을 콘셉트로 IFC(BIM 공통 파일)파일까지 대응 함으로써 설비 시장의 BIM 도입에 앞장서고 있다. 


    CADEWA」 출시 기념 프로모션으로 체험교육을 주말에 진행하고 있으 며 홈페이지(www.cadewa.co.kr)에서 신청 가능하며 트라이얼 제공도 홈페이지에서 다운 가능하다. 또한 「CADEWA」는 한국 출시 위해 메뉴 한글화가 완료되었으며, 앞으로도 한국 시장에 맞는 솔루션으로 발전되어 나갈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