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국에너지공단, 대한민국 대표 21개 기업과 에너지 챔피언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7.07.04 15: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한국에너지공단

     대한민국 대표 21개 기업과 에너지 챔피언 업무협약 체결


    ▲ 한국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왼쪽에서다섯번째)과 기업 대표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지난달 12일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한국지역난방공사, 발전공기업 5개사, 현대자동차(주), LG전자(주), SK케미칼(주), 삼성디스플레이(주), LG화학(주), 네이버(주)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주요 21개 기업과 「에너지 챔피언 인증 제도」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고 전했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에너지 챔피언 인증 제도」는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자율적으로 에너지 효율 향상에 노력한 기업을 ‘에너지 챔피언’으로 인증하고, 해당 기업 에 정부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규제 중심의 에너지ㆍ온실 가스 감축 정책에서 벗어나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정책을 시행함으로써 기업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다.


    강남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에너지 챔피언 인증 제도는 기업들의 에너지 절감과 온실가스 감축 수준을 계량적으로 평가하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오늘 협약에 참여한 기업이 모두 에너지 챔피언이 되어 신기후 체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합리적인 에너지 소비와 생산원가 절감에도 도움이 되는 일석삼조의 기회를 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