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슈나이더 일렉트릭, 스마트 인버터 제품 기반 IIoT 시장에 주력

기사입력 2018.04.03 16: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슈나이더 일렉트릭

    스마트 인버터 제품 기반 IIoT 시장에 주력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수행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www.schneider-eletric.co.kr, 한국 대표 김경록)이 안전성과 연결성이 강화된 인버터 제품을 기반으로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시장 강화에 전면적으로 나선다. 


    스마트 인버터 제품 군에서도 특히 ‘알티바 프로세스(Altivar Process)’와 '알티바 머신ATV320(Altivar Machine ATV320)'을 기반으로 시장 공략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사물인터넷을 접목하여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와 공정 최적화를 위한 통합 아키텍처이자 플랫폼인 에코스트럭처(EcoStruxure)를 선보였다. 에코스트럭처는 하드웨어 부분인 상호 통신이 가능한 커텍티드 제품(Connected Product) 외에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연결해 주는 엣지 컨트롤(Edge Control)과, 서비스와 소프트웨어를 연결한 앱 및 분석, 서비스(Apps, Analytics & Service)의 총 3개 레이어로 구성됐다.


    ‘알티바 프로세스(Altivar Process)’와 '알티바 머신ATV320(Altivar Machine ATV320)'은 바로 커넥티드 제품에 해당되는 장치로, 서로 연결되어 정보를 수집 및 사물인터넷(IoT) 기술 구현의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까다롭고 엄격한 유럽의 안정성 기준을 준수하고 있는 것으로, 통합 안전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안전성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모든 자동화 아키텍처에 맞춤화가 가능한 통합 제어 시스템 기능을 통해 특정 응용 분야에 맞게 조정 및 사용 가능하다. 알티바 프로세스는 수처리 및 석유·가스, 광산, 식음료 등의 산업 분야에 활발히 사용되고 있으며, 알티바 머신 ATV320은 비용과 운영 효율성을 고려하는 산업용 기계 제조 업체와 OEM 시장에서 다각도로 적용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