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8 (일)

기상청 제공
순천준법지원센터, 설 명절 앞두고 소외계층 돕기 봉사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순천준법지원센터, 설 명절 앞두고 소외계층 돕기 봉사활

법무부 순천준법지원센터(소장 신원식)는 지난 1월 23일, 설 명절 전 소외계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순천시 해룡면과 신평동에 소재한 중증 장애인 가정에 직원 및 사회봉사명령 대상자 등 4명을 지원하여 주거지 등 대청소를 실시하였다.

20200124111622_cvbqxdna.jpg


이번 봉사활동은 순천준법지원센터 사회봉사 협력기관인 순천장애인직업재활센터 직원이 뇌병변 1급 장애 등 중증 장애인 가정 2곳에 대한 주거지 대청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보호관찰소에 소외계층 지원 사회봉사를 신청하여 이루어진 것이며,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들은 거주지 거실 및 방 바닥과 천정을 깨끗이 닦고 주변 복도까지 말끔하게 정리하였다.

 

뇌병변 장애 1급인 김수연씨와, 지체장애가 있는 홍성철씨는“날씨가 추워지면서 몸을 자유로이 움직일 수 없어 청소 등이 매우 힘들었는데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늘 깨끗하게 청소해 주어 감사드린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순천준법지원센터 신원식 소장은 “앞으로도 순천준법지원센터 관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봉사를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준법지원센터는 농어촌지역 일손부족 농가 지원뿐만 아니라 도움이 필요한 개인 및 단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통해 고령·장애인 등 소외계층지원, 주거환경개선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원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www.cppb.go.kr)에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순천준법지원센터를 방문 또는 전화(061-740-9752)하여 신청할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