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8 (일)

기상청 제공
(전문) ‘경기도 '개성잇는 토크콘서트' 공무원 동원 논란’ 관련 사과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전문) ‘경기도 '개성잇는 토크콘서트' 공무원 동원 논란’ 관련 사과문

경기도 평화부지사입니다.


경기도가 어제(2.9.)실시한 ‘개성잇는 토크콘서트 다시 희망으로’ 공무원 집중 참여에 따라 불쾌해 하셨을 국민 여러분께 사과드립니다.


이 행사는 개성공단 재개를 위한 평화공감대 확산을 위해 실시한 것으로 지난 5년간 닫혀 있던 개성공단 재개를 위해 마련된 행사였습니다.


경기도는 통일부와 협의하여 이 행사를 통일교육 지원법에 따른 공무원 통일교육 범위에 포함하여 가급적 많은 공무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참여여부 확인을 위해 사전참여 신청 후 유튜브 실시간 채팅창에 소속과 성명을 기입하도록 하였는데 동시에 많은 인원이 참여하다 보니 다른 참여자의 불편을 초래하였습니다.


또한 참여해 주신 공무원들의 마음과 입장을 헤아리지 못하고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문제에 이르게 된 점도 깊이 사과드립니다. 


이것은 사전에 이러한 문제점에 대해서 충분한 고민이 부족한 점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하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서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책임은 이 행사를 주최한 저의 부족함 때문입니다. 


한반도의 평화에 대한 국제사회 지지기반 확산을 책임지고 있는 평화부지사로서 사과드리겠습니다.


따끔한 질책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경기도정에 대한 깊은 관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경기도 평화부지사 이재강 올림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