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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뜰폰 사는 3040 직장인들... 10명 중 3명 ‘편의점 유심’ 선택

  • 작성자 : 누현달
  • 작성일 : 20-10-26 15:05
  • 조회수 : 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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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유심가입자의 30% ‘편의점 유심’ 선택
3분기 평균 35% 넘겨...3040 직장인에 인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대면·근거리 소비 트렌드와 알뜰폰 유통 채널 다변화로 편의점 유심 가입 비중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

LG헬로비전 직원들이 편의점 유심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다. /LG헬로비전 제공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은 유심 신규고객의 '편의점 유심(이마트24∙CU)' 가입 비중이 올해 1~9월 평균 30%에 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20% 초반 수준에서 대폭 상승한 것이다. 특히 3분기(7~9월) 편의점 유심 가입 비중은 35%를 웃돌았다.

올해 헬로모바일 전체 신규고객의 유심 가입 비중은 70%에 육박한다. 역으로 단말 가입 비중은 30% 정도다.

헬로모바일 관계자는 "지난달 이마트24 전국 매장에 유심을 출시하면서 편의점 가입자가 더 늘었다"고 설명했다.

편의점 유심의 주요 고객은 젊은층이다. 지난해 편의점 유통 고객의 70%는 20~40대였다. 지역별론 서울과 경기, 인천·부산 등 대도시권 가입이 많다. 통신비 민감도가 큰 도심 젊은 직장인들의 요구가 반영된 것으로 파악된다.

LG헬로비전에 따르면 편의점 유심의 장점은 접근성과 간편성이다. 집이나 회사 근처 편의점에서 부담 없이 유심을 구입할 수 있다. 최신 자급제폰을 구입한 고객은 유심배송을 기다릴 필요 없이 반값 통신비로 빠르게 가입할 수 있다. 편의점 유심 고객 중 5분 안에 모든 절차를 완료하는 온라인 ‘셀프 개통’ 이용률은 지난달 58%에 달했다.

헬로모바일은 편의점 기반 생활밀착 유통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편의점 제휴 확대(CU → 이마트24), 요금 다양화(LG U+망 도입, 요금 라인업 확대), 편의 서비스 도입(셀프 개통) 등 진입장벽을 낮춘 효과라는 것이다.

한정호 LG헬로비전 모바일사업담당은 "올 들어 ‘자급제폰+유심’ 조합을 찾는 소비자가 크게 늘었다"며 "코로나 시대 편의점 유심 접근성을 더욱 강화해 알뜰폰 시장에 새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이경탁 기자 kt87@chosu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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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별세하면서 오늘(26일) 예정된 이른바 '국정농단 사건' 파기환송심 재판에 이재용 부회장의 출석도 어려워졌습니다.

이 부회장 측 변호인은 이 부회장이 재판에 출석하지 않을 것이라며 "현재로서는 재판부의 별도 조처가 없는 한 통상의 준비절차의 예에 따라 변호인들은 출석할 것이다"라고 전했습니다.

앞서 서울고법 형사1부는 이 부회장의 파기환송심 공판준비기일을 오늘로 지정하고 이 부회장에게 출석하라는 취지의 소환장을 보냈습니다. 이에 따라 당초 이 부회장이 재판에 출석할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이건희 회장이 별세하면서 이 부회장은 당분간 상주로서 빈소를 지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서 삼성전자는 이건희 회장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등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별세했다며 장례는 가족장으로 치르기로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공판준비기일은 정식 재판에 들어가기 전 사건의 쟁점과 향후 재판 절차 등을 논의하는 절차로, 피고인이 직접 출석할 의무는 없습니다. 지난 22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경영권 승계의혹' 공판준비기일 때도 이 부회장은 출석하지 않았습니다.

한편 오늘 재판은 박영수 특별검사의 재판부 기피 신청으로 올해 1월 17일 공판이 중단된 뒤 9개월 만에 다시 열리는 재판입니다. 당시 특검은 "재판장이 일관성을 잃은 채 예단을 가지고 피고인들에게 편향적으로 재판한다"며 재판부 변경을 신청했습니다.

하지만 대법원은 지난달 "재판의 공정성을 의심할 만한 객관적인 사정이 보이지 않는다"며 특검의 재판부 변경 신청을 최종 기각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이재희 (leej@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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