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에어컨
‘제20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시상식’ 에너지효율상 수상
캐리어에어컨은 지난달 20일 한국언론진흥재단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20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시상식’에서 ‘에어로 18단 에어컨(AMC16VX1PS10)’이 에너지 효율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에너지효율상은 수상 제품 중 에너지효율 향상이 매우 뛰어난 경우에 수여되는 상이다.
사단법인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 공동 주최로 진행되는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1997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이 시상식은 에너지 고효율 제품의 생산과 소비를 확산해 지속 가능한 에너지 사용에 대한 확신 을 주기 위해 우수한 제품을 선정하여 수상하고 있다.
에너지 효율상을 수상한 ‘에어로 18단 에어컨’은 국내 최초 18단 바람세기를 조절할 수 있는 인버터 에어컨으로 에너지 효율 9.72를 달성했다. 이 제품은 고효율 마이크 로 채널 열교환기 적용과 하이브리드 팬 기술, 시물레이션 최적 성능 예측 기술을 적용해 냉방 효율 증대에 따른 소비 전력량 절감을 실현했다.
또한, 환경 친화적인 반영구 전자헤파필터(ifD)를 채용해 동급 최대 공기청정 면적(74.2㎡:22평형)을 실현하고 이산화탄소(CO₂) 배출량을 최대 약 12.5% 저감시켰으며 국내 최초로 ‘사계절 독립 원터치 컨트롤’ 기능을 적용해 버튼 하나로 냉방은 물론, 공기청정과 제습 기능을 운영해 사계절 운전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사용자가 따로 목표온도와 바람세기를 설정하지 않아도 최적의 쾌적함을 느낄 수 있는 ‘인공지능 쾌적 맞춤바람’을 탑재하였으며 PMV(쾌적지능제어) 버튼을 단 1회만 누르면 별다른 조작이 없어도 에어컨 혼자 최적의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강성희 캐리어에어컨 회장은 “캐리어에어컨은 앞으로도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기술 개발은 물론 성능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에게 에너지 절감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2024 진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