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남양주시의회(의장 이철영)는 10월14일(목)부터 10월19일(화)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제282회 임시회를 운영한다.
시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시정질문을 진행하며 조례안 13건 및 기타 부의안건 10건 등 총 23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회기 첫날인 14일(목)에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이영환 의원(자치행정위원장)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으며, 이어서 15일(금)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시정질문을 진행할 예정이다.
18일(월)에는 각 상임위별로 조례안 등 부의안건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이영환)에서는 고용상의 차별행위 금지 조례안, 스토킹범죄 예방 및 피해지원에 관한 조례안, 혁신교육지구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의약품 오남용 예방에 관한 조례안 등 총 11개 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며,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백선아)는 자율방범대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어르신 교통비 지원 조례안, 농업특산품육성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물복지 및 유기동물로 인한 피해 지원 조례안 등 12건의 안건을 심사한다.
회기 마지막 날인 19(화)에는 제3차 본회의를 열어 조례안 등 기타 부의안건을 의결하는 것을 끝으로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한다.
이철영 의장은 개회사에서 “강력한 변이 바이러스 출현과 돌파감염 등으로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정부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일부 완화하면서 새로운 방역체계로의 정책 전환을 예고한 만큼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조만간 해소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이어서 ‘내가 꿈꾸는 태평성대는 백성이 하려고 하는 일을 원만하게 하는 세상’이라고 말한 세종대왕을 언급하며 “시의회와 집행부도 세종대왕의 애민정신과 실천의 정신을 마음 깊이 새기며, 시민이 행복한 남양주의 미래를 위해 우리가 가진 모든 자질과 역량을 집중해 나가야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의회는 회의의 전 과정을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방송하고 있으며 본회의는 유튜브 방송으로도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아울러 회의 종료 후에는 다시보기를 통해 지난 방송을 볼 수 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