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의정부문화재단, 경기도 문화의 날 집에서 즐기는 '의정부를 노래하다' 개최

기사입력 2021.09.29 15: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2.gif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이 2021년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 선정작 우리동네 예술축제 '무한상상 아트캠프' 9월 행사를 10월 2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예술축제 '무한상상 아트캠프'는 의정부시‘무한상상 근린공원’내에 위치한 도심 속 복합 문화공간‘의정부아트캠프’에서 의정부시민을 비롯한 경기도민들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경기북부 도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경기도와 의정부시의 매칭 사업인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 지원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시·도비 1억 2천여만 원을 유치하여 진행된다.


    당초 6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매달 특별한 주제를 바탕으로 야외공연과 전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등을 선보이고자 하였으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아트캠프에서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을 온라인 비대면 중계로 축소 운영하게 됐다.


    지난 6월 ‘환경’을 주제로 첫 선을 보인 '무한상상 아트캠프'의 9월 행사는 “의정부”를 메인 테마로 선정하여, 다시 한 번 온라인으로 시민들을 찾아가게 된다.


    의정부에서 활동하는 지역 음악가들이 의정부를 소재로 한 다양한 곡들을 선보이는 메인 프로그램 “의정부를 노래하다”콘서트는 10월 2일(토) 오후 2시, 네이버 TV 의정부문화재단 공식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고, 공연 이후에는 네이버 TV를 통해 온라인 게시되어 누구나 시청 가능하도록 다시보기로 제공된다.


    또한, “의정부를 노래하다”콘서트에 참여하는 아티스트들이 의정부와 관련된 곡들을 2021년에 어울리는 영상콘텐츠로 새롭게 재창조하여 공개하는 <의정부 사운드> 프로그램은 10월말 의정부문화재단 공식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지난 7월 시민들의 가정으로 체험키트를 배송해 주고, 온라인 강좌를 통한 만들기 체험으로 큰 호응을 얻은 체험 프로그램의 새로운 체험인 '의정부-우리동네 커피 이야기'도 9월 28일(화)부터 접수를 받는다. 


    이번에는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150명의 신청을 받아 참여자의 집으로 커피 체험키트를 배송해 주고, 가정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우리동네 예술축제 '무한상상 아트캠프'는 10월 마지막 주에 경기도민들과 함께할 더욱 새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2021년 마지막 아트캠핑을 떠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