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 갑 청년위원회, '의정부 2030 청년의 밤' 개최

기사입력 2021.12.30 16: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1117.gif

     

     

    지난 28일,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 갑 청년위원회가 의정부 2030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청년위원회가 매 월 진행한 주민포럼, 청년정치포럼(이하 청정포럼)정책자료집과 현장에 참석한 청년들의 의견을 담은 포스트잇 판넬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오영환 의원은 그동안 청정포럼에 지혜와 용기를 모아주신 216명의 주민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오늘 받은 정책자료집은 의정부 주민들과 토론한 결과가 담긴 아주 소중한 선물”이라며 “의정부 주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강한 의지를 가진 청년들이 당당히 활동할 수 있도록 함께 나아가겠다”라고 전했다.


    행사를 기획한 정진호 청년위원장은 한 해 동안 청년위원회 활동을 전하며 정치활동의 근간이 되는 주민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그동안 진행한 청정포럼은 주민참여 정치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한 활동의 일환이며 새로운 의정부를 바라는 다양한 세대의 간절한 외침이었다”며 “정책자료집은 주민과 깊이 토론한 우리 삶을 바꿀 대안을 담은 결과물”이라고 전했다.


    끝으로, 지난 1년 간 증명해왔듯 앞으로도 주민중심의 정치가 가능하다는 것을 계속해서 증명해 나갈 것이라며 청년들이 하니까 정치가 바뀌더라, 의정부가 풍요로워지더라 하는 성공의 청년 방정식을 함께 만들자며 결의를 전했다.

      

    이 날, 청년의 밤 행사에 참석한 의정부 청년들은 문화예술 거점공간의 필요성, 의정부 내 산업단지 유치, 기후위기 등 주요 현안에 대한 각양각색의 다양한 의견을 전했고 오영환 의원과 정진호 위원장은 이에 적극 화답했다.

     

    이번 ‘의정부2030 청년의 밤’ 행사에는 오영환 국회의원, 정진호 청년위원장을 포함한 2030 청년당원 30여명이 참석했다.


    backward top home